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사용법 총정리

1. 해시태그를 쓰는 이유

태그

드디어 오늘 #시험 끝!! #방학 시작. 점심은 오빠랑 #홍콩반점 에서^^

인스타그램은 개방형 SNS이며 개정을 비공개로 하지 않은 이상, 사용자가 올리는 사진과 글은 모두 전체 공개가 됩니다. 사진을 올리는 행위가 개인적인 일상을 기록하는 것을 넘어서 타인과의 소통을 위한 매개체가 되기도 하는 것이죠. 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해주는 것이 #(해시태그)입니다.

예를 들어 위의 문장에서 #태그를 제외하였다면 자신을 팔로우한 사람들에게만 사진과 글이 보여질 것입니다. (+ 본인의 계정을 검색해서 찾아온 사람들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와같이 사진을 올리며 적은 설명에 ‘해시태그’를 달면 해당 해시태그를 검색한 전세계의 모든 이들에게 사진과 글이 노출되게 됩니다. 개방형 SNS의 가장 큰 장점인 온라인상에서 같은 관심사를 가진 친구를 만날 수 있게 해주는 매개체가 바로 해시태그인 것입니다.

2. 해시태그의 기본 사용법

태그

#치마 오랫만에 입으니 #어색 ㅎ. 오늘 일 끝나고 #쥬라기월드 보러간당
#여름 #금요일 #원피스 #일산

해시태그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원하는 문장을 작성하면서 본인이 검색되게끔 하고 싶은 단어 앞에다가 ‘#’를 붙이는 것이 기본이며 한가지 유의할 점은 ‘띄어쓰기’를 해서는 안된다는 점입니다. 위 문장에서 처럼 ‘#쥬라기월드’를 쓰지 않고 ‘#쥬라기 월드’라고 썼다면 해당 태그는 ‘쥬라기’라는 단어를 검색한 사람들에게만 노출됩니다. 마찬가지로 ‘#남자친구’ 를 ‘#남자 친구’라고 적는 경우도 낭패를 보게 됩니다.

해시태그는 문장에 섞어서 써도 되고, 문장 마지막에 한꺼번에 몰아서 써도 됩니다. 만약 사진과 관계없이 같은 지역의 친구들이 사진을 보게끔 하고 싶다면 ‘#일산’ ‘#연희동’ 이렇게 지역명을 적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해시태그 유형별 사용방법

상황에 맞는 대표적인 인스타그램의 해시태그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해시태그들이며 검색에도 용이한 태그들입니다. 한가지 염두에 둘 점은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같은 의미의 태그들 예를 들어 – #셀카 #셀스타그램 #셀피 #얼스타그램 #셀기꾼 – 한 사진의 설명에 전부다 적는 경우가 많은데 굳이 그럴 필요는 없으며, 같은 의미의 단어라면 가장 많이 검색될만한 해시태그 하나만으로도 충분합니다.

또한 많은 사용자들이 사용하는 태그의 경우 검색이 쉬운 반면 너무나 많은 사진들이 보여지기에 차별화되기 싶지 않은 점도 분명히 존재합니다. 좀 더 자세한 태그, 예를 들어 – #카페 – 를 적고 #카페이름 을 같이 적어주는 것이 같은 관심사를 갖고 있는 사용자들을 만나기 더 쉬울 수 있습니다.

셀카

#셀카 #셀스타그램 #얼스타그램 #셀기꾼 #셀피 #selfie

일상

#데일리 #일상 #데일리룩 #전신샷 #거울샷 #daily #daliylook
#여행 #카페 #출근 #퇴근 #방학 #불금 #날씨 #데이트

음식

#먹스타그램 #맛스타그램 #맛집 #홍대맛집 #술스타그램 #요리 #도시락
#초밥 #치킨 #짜장면 등등…

스타일

#스트릿 #조던 #나이키 #청바지 #스키니진 #샌들 #스니커즈 #슬립온
#모자 #스냅백 #선글라스 #안경 #염색 #타투 #단발

친구사귀기

#맞팔 #선팔 #팔로우 #소통
#부산 #해운대 #인천 #광주 #대전 #대구 등등….

감정

#심심해 #배고파 #외로워 #귀여워 #성공적

기타

#커플 #럽스타그램 #애스타그램 #인스타베이비 #육아
#캣스타그램 #고양이 #인스타캣 #강아지 #다이어트 #헬스
#네일 #네일아트 #메이크업 #뷰티 등등..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