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맞팔 후 언팔한 사람 찾기

대부분의 인스타그램 팔로잉은 맞팔을 통해 이루어지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 차이가 나기 시작하는 팔로잉과 팔로워수… 뭔가 이상하다 싶다면 대부분 맞팔했던 사람이 팔로우를 끊은 것이겠죠. 시간이 갈수록 팔로잉 피드는 늘어만 가고 정리할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들 때, 문득 나를 언팔한 사람의 피드가 안보였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일일이 팔로워와 팔로잉을 대조하는 것도 쉽지는 않은 일인데 이럴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어플이 있습니다.

바로 한 눈에 내 팔로워와 팔로잉 목록을 보여주고, 일방적인 관계가 이루어지고 있음을 구체적으로 알 수 있게 해주는 어플입니다.

 

Screenshot_2015-06-19-21-46-39

 

어플의 이름은 ‘팔로워+’입니다.    ‘언팔’ 혹은 ‘팔로워’만 쳐도 제일 먼저 검색됩니다.
설치를 해주면 아래와 같은 로그인 화면이 뜹니다.

 

Screenshot_2015-06-19-21-47-09    Screenshot_2015-06-19-21-47-44

 

자동으로 로그인 하던 인스타그램의 패스워드를 머리뜯으며 기억해내서 로그인을 해봅시다. 인스타그램의 정식api로 제작된 어플임을 확인 할 수 있는 인증창이 나오므로 안심하고 Authirize 버튼을 눌러주세요.

 

Screenshot_2015-06-19-21-48-47

로그인 하면 바로 나의 팔로워와 팔로잉 숫자가 나옵니다.
맨 하단에 ‘나를 팔로우하지 않는 사용자’가 바로 오늘의 주인공들입니다.

맘을 가다듬고 가볍게 터치를 해주면,

 

Screenshot_2015-06-19-21-49-39

나혼자 그동안 일방적으로 팔로잉 하고 있었던 그 분들의 목록이 뜹니다.

낭낭하게 우리 같이 ‘맞팔’ 하자던 때는 언제고 뒤돌아서 팔로우를 끊은 그들….
맘이 팍 상해부렀던 재연맘의 심정이 이제는 왠지 이해가 갈 것도 같습니다.

이 화면에서 원하는 사용자를 터치하면 그들의 사진 피드를 볼 수도 있고 언팔로우를 직접할 수 도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메인화면의 중앙에 그래프 같은 모양을 터치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Screenshot_2015-06-19-21-48-56

 

아 뭔가 나를 몰래 추종하고 있는 팬들이 있구나 하는 생각이 몰래 뇌리를 스치면서 자연스럽게 유료결재를 유도하지만 낚시에 불과합니다. 낚시에 걸렸던 선배 팔랑귀님들의 말에 의하면 ‘고스트 팔로어‘는 나와 서로 맞팔 관계이지만 ‘좋아요’나 댓글을 적은 적이 없는 말그대로 유령같은 계정들이며, ‘비밀 추종자’는  반대로 나와 팔로잉 관계가 아니지만 ‘좋아요’나 ‘댓글’을 적어준 사람들의 목록이 보여진다고 하네요.

이 분들의 목록이 궁금한 사람들은 약 1,000원의 요금을 내고 확인하시면 됩니다.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